회원공간
공지사항
국립중앙의료원 골다공증 온라인 교육 안내
작성자
웹관리자
작성일
2021-08-17
조회
1980
대한 골다공증 학회 회원님들께,

코로나와 무더위로 어려움이 많으실 요즈음 여러 선생님들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국립의료원 정형외과에서는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우리 나라의 상황에서 골다공증의 공공 의료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공보건의료훈련센터 지원으로 ‘골다공증: 이럴 땐 어떻게” 라는 온라인 골다공증 기초 교육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1강: 골다공증의 역학 및 중요성

2강: 골다공증의 병인 및 진단

3강: 골다공증 치료 (기본)

4강: 골다공증 치료 (심화)

5강: 종합 토의 및 증례

또한 교육 방식도 일반적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지는 단순 강의식이 아니라 ‘기본 강의-생각해볼 문제-해설 및 심화-실천 과제’ 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최근 의료 교육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flipped learning’ 방식을 온라인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아마 다른 온라인 교육과는 확실히 다른 학습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교육 과정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https://www.edunmc.or.kr 로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한다.

* 소속 유형 질문에 해당 사항이 없으신 경우 ‘기타 기관’으로 하시면 됩니다.
(의사 면허 번호가 없는 의대생 등의 경우에도 가입 및 교육 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2: 로그인 후 중간에 있는 그림 아이콘 중 ‘이러닝’을 클릭한다.

Step 3: 화면이 전환 된 ‘공공보건의료교육 훈련센터 사이버연수원’에서 중간에 있는 그림 아이콘 중 ‘이러닝 과정’을 클릭한다.

Step 4: 두번째 페이지로 이동하여 ‘골다공증: 이럴 땐 어떻게’를 신청하고 학습을 시작한다.

교육은 무료로 운영이 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시고, 좋은 학습의 기회로 활용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형외과, 공공보건의료훈련센터 일동.